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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사례★★★/투명언더코팅

울산에서 탁송된 싼타페더프라임 하부언더코팅/이너코팅

안녕하세요~^^

자동차 방청언더코팅 전문점 듀라오토입니다.


네#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겨볼까해서 기존에 시공했던 자료들을 재등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멀리 울산에서 탁송해주신 싼타페DM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싼타페 더 프라임 신차의 언더코팅 후기입니다.



이번 차량은 효심이 지극하신 형제분께서 아버님께 드리는 선물이라고 전해들었습니다.^^

바다낚시를 좋아하시는 아버님께 부식으로 마음쓰시지 않도록 언더코팅까지 해서 드린다는 말씀에 감동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신차를 저희 듀라오토로 보내주시면(탁송지를 듀라오토로 지정) 꼼꼼하게 검수 후 언더코팅 시공 ▷ 고객님께 인도 이런 순서로 진행하게 됩니다.


멀리서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버님과 가족분들의 안전운전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상모동에 있을 때 사진입니다^^]


캐리어에 실려온 싼타페 더 프라임 신차










디자인이 더 세련되게 바뀌었죠?

리어 컴비네이션램프(후미등)나 범퍼, 가니쉬, 리플렉터 등 전작보다는 더 돋보입니다.






내수용에는 제외되어 논란이 많았던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도 들어가있군요..

자동주차, 어라운드뷰, 기타 옵션들이 다 들어가 있군요. 가죽시트 색상도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워보이네요.






전동트렁크, 사각 듀얼 머플러팁






기존에는 후륜측 트레일링암에만 붙어있던 차체자세제어장치(VDC, ESC)의 G센서가 전륜 로워암에도 추가되었습니다.






언더커버들은 예전과 달라진것이 없고 다만 파스너(화스너)만 형상이 변경되었습니다.






당연한 얘기인지 모르겠으나 페이스리프트인지라 하부도 그대로입니다.

녹도 그대로......






부식에 취약한 크로스멤버, 로워암 등의 용접부위도 그대로...






신차상태로 입고되어 하부는 매우 깨끗합니다.






다만 조수석 로워암등에 튄 녹물이 조금 있었습니다만 깨끗이 제거하였습니다.^^






전체 하부를 점검하면서 이물질을 닦아내고, 녹발생을 억제시키기 위해 약품을 사용해 방청처리를 합니다.


처리 전/후 비교를 살펴보세요~^^






머플러에도 내열코팅을 했습니다.

방청패키지에는 기본포함된 시공입니다.






녹을 없애고 그 위에 도료를 한번더 코팅합니다.






부식에 취약하다고 말씀드렸던 용접부위에는 보수코팅을 해주었습니다.






보수코팅이 완료된 모습






차체진동을 억제하는 MS폴리머 시공.






차체와 부품 내부를 방청왁스로 코팅하여 내부부식을 예방하는 이너코팅!! (캐비티왁스, 홀인코팅)


오래된 차의 하부에서 흔히 생기는 관통부식은 이너코팅 시공으로 예방이 가능합니다



[사이드실패널 관통부식 사례]






제대로 시공되었다면 이렇게 틈새로 삐져나오게 됩니다.






차체와 부품을 모두 투명언더코팅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차체만 코팅해서는 부식을 완벽하게 막는다고 할 수 없습니다.







내부에서 부식이 일어나기 쉬운 보닛(후드)와 도어, 테일게이트(트렁크)등에도 내부로 노즐을 넣어 캐비티왁스를 도포합니다.






차체의 내부는 어떤 구조인지 살펴보세요~

방청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전용 내시경을 이용해 들여다봅니다. 

당연히 대부분의 차종에서 이너코팅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강판이 겹치는부위, 용접부분, 물이 오래 고여있을만한 곳은 부식되기 쉬운 곳입니다.






그래서 내부에도 이렇게 깊숙한 곳까지 방청작업이 필요한 것입니다.


내부 구조를 알고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만 이런 시공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공 후 동영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