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코팅 불량시공사례 - 대구 모하비 이너코팅
안녕하세요~^^
구미 자동차 언더코팅 전문점 듀라오토입니다.
대구에서 모하비 신차를 구매하신 고객님께서 캐비티왁스코팅(이너코팅)을 알아보시다 구미까지 방문하시게 된 스토리입니다.
고객님은 모하비 신차를 출고하자마자 지인이 운영하는 언더코팅전문점에서 유성언더코팅으로 두껍게 시공을 받으셨더군요.
거기서는 이너코팅을 하지 않아서 대구의 다른 업체에 알아보셨더니 리프트로 들어올리지 않고 15만원에 해주겠다 얘길 했다는군요.
상식적으로 이너코팅을 하기 위해서는 차량을 들어올린 상태로 모든 커버와 고무캡을 탈거 후 수많은 구멍 내부에 노즐을 넣고 도포해야 하는데 어떻게 땅바닥에서 시공을 하는지 매우 궁금했습니다. 고객님께서도 업체의 그런 설명이 미덥지 않아서 더 알아보시다 먼 구미까지 밑기시게 되었답니다.
점포 이전으로 시공이 많이 지연되어 죄송합니다.
3시간 이상 소요된 모하비 차체+프레임+부품 이너코팅작업 사진을 설명과 함께 보시겠습니다.
[출고 2주정도 된 모하비]
[제조사의 A/S를 거부당할 수 있는 불량언더코팅 사례]
볼트와 너트를 찾기도 어려울뿐더러 공구가 삽입되지 않아 정비업소에서 기피하는 차량
녹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듀라오토였다면 이렇게 두지 않았을텐데 말입니다.
더 심각한 문제는 바로 이겁니다!!
배수구를 막는다는 것!
녹색 원안의 모습이 잘못된 언더코팅 시공으로 사이드실패널의 배수구를 막아버린 사진입니다.
아래처럼 배수구를 막으면 안된단 얘기입니다.
내부에 고인 물이 배수구가 없으면 어떻게 될까요? 자연건조될때까지 부식을 촉진시킬수밖에요~
사이드실패널이 부식되면 아래와 같은 관통부식이 발생하게 됩니다.
배수구는 이렇게 뚫려 있어야 배수가 되겠죠.. 너무 당연한거 아닌가요?
여기도 막아버렸군요... 쩝.
부품과 호스 등은 추후 정비를 위해서 마스킹이라도 했다면.......
불량언더코팅 시공은 캐비티왁스를 도포해보면 막힌곳과 그렇지 않은 곳의 구분이 명확하게 됩니다.
왼쪽은 배수가 될 수 있는것이고 오른쪽 사진은 구멍이 막힌 경우입니다.
분명 한 사람이 작업했을텐데 들쭉날쭉~~ 정성이 부족하거나 기술이 부족하거나 둘 중 하나겠군요.
결국 타사에서 한 불량시공 A/S는 제가 해드렸네요. 구멍을 다시 뚫었습니다.
언더코팅은 에어만 있으면 다 뿌린다고 알고 계시지만 깊이 들어가보면 좀 더 복잡해집니다.
어쨌거나 언더코팅은 시간+정성입니다.
내부 부식을 막기 위한 이너코팅 시공 전에 캡을 모두 분리한 상태입니다.
물론 사진에 보이는곳 외에도 훨씬 더 많은 홀(Hole)이 존재합니다.
내부코팅(이너코팅, 캐비티왁스)을 마친 모습입니다.
듬뿍 도포해줘야 이렇게 틈새로 삐져나오게 됩니다.
도어와 후드(보닛), 테일게이트(트렁크)도 하단은 부식이 잘 되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너코팅이 필요합니다.
모하비 순정상태의 이너코팅은 요기 딱 한군데입니다.
보세요~ 나머지는 그냥 맨철판... 이래가지고서야 부식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을까요?
프레임 내부에는 녹이 일부 발생된 곳이 보입니다.
듀라오토에서 이렇게 보이지 않는 차체와 프레임 내부까지 모두 이너코팅을 도포했습니다.
내부구조를 알아야 가능한 작업입니다. 구멍 입구에서만 도포하는 흉내를 낸다면 부식을 예방하기 어렵습니다.
이너코팅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대구에서 와주셔서 감사드리고 긴 시간동안 기다리시게 해 죄송했습니다.
이정도까지 꼼꼼하고 시간이 걸리는줄은 몰랐다고 하시던 고객님. 늘 안전운전 하세요~^^